2019. 7. 11


황은영의 신간, <이름 여름! 한여름! 늦여름!>이 나왔습니다. 
여름과 닭에 관한 콜라주 아트워크 책입니다. 


Just released our new book, <Beginning of the summer! Middle of the summer! End of the summer!>. Just about chicken and summer by just 3 chords and collages.

자세한 소개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kkamanke.kr/product/3summers

2019. 6. 25


<탁자 위에 달걀이 있다> 2쇄 만들었습니다. 까만개 최초 2쇄네요. 요즘 최초가 많네요. 
2쇄는 달걀 껍질의 느낌을 더욱 살려 오톨도톨 가벼운 사철양장제본했습니다. 

We published the second edition of <There is an egg on the table>. 2nd edition is Hardback.

2019. 6. 24

2019 서울국제도서전 아시아 독립출판 페어에 나갔습니다. 

까만개를 지켜주신 유리공예가 신나라 님, 에디시옹 장물랭 님과 페미니즘 영화 잡지 <세컨드> 분, 고맙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번쩍번쩍 초고층 빌딩>의 저자, 이창섭 군과 아버님이 갑자기 와주셔서 깜짝 사인회도 열었습니다. 이 사인회는 까만개 최초였습니다. 
와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합니다. 또 만나요!


2019. 6. 15


바젤 아트북 페어에 참가했습니다. 페어에 나가보면 새로운 좋은 분도 많이 만나고, 예기치 못한 즐거운 일도 생기고, 그런 게 참 좋습니다. 이번 바젤에서는 건축과 디자인의 도시답게(?) 건축가와 디자이너 분을 많이 만나게 됐어요. 반가웠습니다!

We participated in I Never Read art book fair BASEL from 12th to 15th June. 
Good luck, I Never Read!


2019. 5. 24


상하이 잘 다녀왔습니다!
멋진 분도 많고, 활기차고, 재밌었어요!
또 만나요!

See you again! UNFOLD! Shanghai!

2019. 4. 8


오는 5월에 열리는 상하이 아트북 페어에 참가합니다. UNFOLD! 

UNFOLD 2019 Shanghai Art Book Fair 
5. 17 - 19 
We go!

2019. 1. 31

이창섭의 초고층 빌딩 드로잉과 설계작을 모은 책, <번쩍번쩍 초고층 빌딩>을 출간했습니다.
길다란 게 멋지죠?
관련 포스터도 2종 만들었습니다. 
책과 포스터 모두 인쇄나 제본 상태 등이 좋아 만족하고 있어요. 
각 그림을 누르면 상세 소개로 갑니다. 

2018. 12. 27


오늘 <번쩍번쩍 초고층 빌딩> 인쇄했습니다. 
저자 이창섭 군이 감리 보러 왔네요. 꼼꼼합니다. 
꼭 어울리는 종이에 색도 아주 잘나와서 뿌듯합니다!
책은 새해 1월 10일에 나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8. 11. 30 


지금 만들고 있는 책, <번쩍번쩍 초고층 빌딩>입니다. 

이 책은 이창섭(12세) 군의 초고층 빌딩 드로잉과 글을 모은 책으로, 그가 쓰고 그리며 연구한 독창적인 건축 세계를 담았습니다. 
창섭 군은 미술 교육을 따로 받지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전형적이지 않은, 매우 자유롭고 새로운 미적 즐거움이 그림에 넘쳐납니다. 보는 맛이 있어요. 색의 선택과 구도도 독특하고요. 초고층 빌딩이란 주제로 그린 여러 장의 아웃사이더 아트 같습니다. 


그림의 자유로움, 아름다움과 함께 어린 나이에 이미 연구자의 태도로 자신의 세계를 만들어나가는 면이 멋있습니다. 스스로 재미있어서 자료를 모으고, 분석하고, 실물을 답사하고, 나아가 상상으로 건물을 설계하고, 구조 지식을 탐구하여 설계에 이론적인 면까지 뒷받침하는 모든 과정. 물론 그 가운데는 말이 안 되는 빌딩도 있지만(드래곤볼의 손오공 모양 초고층 빌딩-창섭 군은 한때 드래곤볼에 빠져 초고층 빌딩 설계를 게을리하기도 했습니다), 우리는 그의 연구와 그림을 그대로 책에 담았습니다. 길들지 않은 창의적 활동을 따라가는 재미, 많은 분과 함께 즐길 수 있길 바랍니다.


2018. 11. 4 


지난 한 달간 인덱스에서 연 황은영 작가의 <우린 서핑을 못 해> 전시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찾아주신 모든 분, 인덱스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18. 10. 6


성수동 인덱스 서점에서 황은영 작가의 첫 개인전, <우린 서핑을 못 해>를 엽니다. 

EXTRAPOOL에서 제작한 책 <We Can't Surf>와 내년 상반기에 만들 한글판 미공개 이미지를 전시합니다. 
황은영이 책을 만들며 고민한 것과 영감 받은 서프 음악도 만날 수 있습니다.
A3 서프 포스터 3종과 A2 포스터 1종,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11월 4일까지 인덱스 1층에서 만나요!  

2018. 8. 2


<We Can't Surf>가 도착했습니다.
예약하신 분들께 오늘 발송합니다. 오래 기다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소량 남은 책은 이 웹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2018. 7. 6


<우린 서핑을 못 해> 영문판이 드디어 네덜란드를 떠나 이곳으로 오고 있다고 합니다! 예약 구매해주시고, 오래 기다려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다음 주 중에 도착하니 곧 발송하고 또 소식 전할게요. 
아울러, 이 한정판은 현재 까만개 웹사이트에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2018. 6. 30


<탁자 위에 달걀이 있다>를 정식 출간했습니다. 지금은 이곳에서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곧 몇몇 서점에 보낼 예정입니다. 책 소개는 SHOP 메뉴에 가시면 있어요.

아울러 관련 포스터 2종도 선보입니다. A3 사이즈. 리소그래프 인쇄. 포스터는 A, B 모두 50장만 제작했습니다. 아담하고, "이게 뭐지?" 싶은, 궁금함이 생기는 포스터입니다. 

 

2018. 5.27


퍼블리셔스 테이블에 참가했습니다. 독자와 처음으로 직접 소통하는 기회였는데요, 눈앞에서 사람들의 반응을 볼 수 있어서 새로웠고, 의외로 많은 분이 까만개 책을 즐거워 해주셔서 놀랍기도 했습니다. 특히, 그냥 웃는 게 아니라 빵 터져서 다 같이 한참 박장대소한 경험이 계속 떠오르네요. 참 즐거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2018. 5.22


텀블벅 진행했던 <탁자 위에 달걀이 있다>를 제작 중입니다. 제본에 문제가 생겨 재인쇄했습니다. 후원자 분들은 빠르면 5월 25일, 늦으면 30일에는 책과 포스터를 받아보실 듯합니다. 제작 일정이 늦어지는 점, 많은 이해 바랍니다. 

후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2018.4. 12


황은영 작가의 <우린 서핑을 못 해>가 네덜란드 아트 프린트 그룹 엑스트라풀의 초청을 받았습니다. 현재 황은영은 Knust Press 스텝들과 <우린 서핑을 못 해> 리소그래프 인쇄 중입니다. 영문판이니 <We Can't Surf>겠군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